티스토리 뷰

마법모드/blood magic

[Blood Magic]1-1. 제단과 LP

이리듐-kdh1070 2018. 2. 6. 00:00

안녕하세요, 이리듐입니다. 공략을 들어가기 전에 할 말이 몇가지 있는데, 잘 듣고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앞으로 공략 순서는 제단의 티어를 중심으로 하게 될 것이며, 리추얼 등등은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2. 번호는 (해당 티어)-(해당 티어의 n번째 글)입니다. 즉 1티어의 두번째 글이라면 1-2가 되겠죠.
3. 이미 말한 부분이지만, 일상기처럼 매일 연재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 3가지만 유의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하죠!

블매의 시작은 바로, 이 제단(Blood Altar)입니다.

설치하시면 이런 멋진 제단이 설치됩니다.
*주의사항: 제단 아래로 5칸, 23*23만큼(6티어 제단 크기입니다. 물론 제단을 중심으로 반지름 11)의 공간은 비워 두시거나 혹은 확장할 수 있게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몹을 통해 피를 얻기 위해 윗부분도 가능하다면 비워 놓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편하게 LP를 모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 단검을 제작해 주시면 됩니다.

이 단검의 기능은,

우클릭하면 이렇게 하트 하나를 소모해 제단에 200LP를 채워줍니다.
*LP: 라이프 포인트. 타 모드의 비스, 마나 같은 것처럼 블러드 매직에서 주로 사용하는 자원입니다.*
**나중에 하트 하나당 나오는 LP를 늘릴 수 있습니다**
***제단의 LP를 확인하는 방법은 Divination Sigil이라는 아이템을 이용해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것은 다음 편에서 다루겠습니다***

앗, 그런데 LP가 빠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어요!

*이것의 이유는 메인 탱크에서 아웃풋 탱크로 LP가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알타는 세 개의 LP탱크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메인 탱크(공식 이름은 아니고, 제가 붙인 이름입니다)로, 저기 Altar's Current Essence라고 써져 있는 부분과 Capacity는 이 메인 탱크의 현재 LP량과 용량을 나타냅니다. 나머지 중 하나는 Output 탱크이며, 파이프 등으로 LP를 꺼낼 때 여기서 꺼내갑니다. Output 탱크의 용량은 메인 탱크의 10%이며, 아웃풋 탱크에 공간이 있다면 메인 탱크에서 LP를 느린 속도로 꺼내서 채웁니다. 다른 하나는 Input 탱크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1000LP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용량은 메인 탱크의 10%입니다. 파이프 등으로 LP를 넣을 때 여기로 넣으며, 메인 탱크에 공간이 있다면 그쪽으로 LP를 느린 속도로 보냅니다. 탈구의 룬(Rune of Dislocation)으로 탱크 간 이동속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자, 그럼 1티어 오브부터 만들어 보죠!

참고로 블매에는 티어가 1부터 6까지 있어요. 물론 제단의 티어입니다.

모두들 짐작하셨겠지만, 이렇게 제단에 우클릭해서 아이템을 올린 후, LP를 공급해 주시면 됩니다.

자, 그런데 과도하게 피를 공급하다 죽어버렸어요!

앗, 소울 프레이라는 효과가 걸렸네요.

무시하고 피를 뽑으려 하는데...

앗, 20밖에 안뽑힙니다!
네, 그렇습니다. 과도하게 피를 뽑다가 죽으면, 저런 디버프에 걸려서 하트 하나당 LP의 양(앞으로는 LP/H로 부르겠습니다)이 1/10(10분의 1)로 줄어듭니다!
그러므로, 초반에 체력 관리 잘 하시길...
참고로, 아이템에 LP를 주입하다가 중간에 LP 잔여량보다 LP 소모량이 커지게 되면, 하얀 파티클을 내뿜으면서 진행 상황을 되돌리니 주의하세요.

이렇게 되돌립니다. Altar's Progress가 점점 줄어드는 것 보이시죠?

*이 시질은 Sigil of Sight라는 시질로, 아이템 주입의 진행 상황을 볼 때 유용합니다. 아, 또 저기서도 Input Tank와 Output Tank를 확인할 수도 있어요.*

어쨌든,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되어 있는데...

허공에 우클릭 한번 해 주시면 이렇게 제 소울 네트워크에 귀속됩니다.
*소울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가진 고유의 LP 저장고의 개념입니다. 실체는 없으며, 상위 티어의 오브를 만듦으로서 총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다만, 오브에 귀속된 플레이어만 용량이 늘어납니다) 오브를 통해 LP를 입/출력할 수 있습니다.*

디비네이션 시질의 두 번째 기능! LP를 소개하다 보니 이것도 소개하게 됐네요.
바로 자신의 소울 네트워크의 LP양을 확인하는 겁니다.
간단히, 허공에서 우클릭함으로서 자신의 잔여 LP양을 수치로 확인 가능합니다.
혹은 시질을 들면 나오는 왼쪽 위의 막대 바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브에 우클릭 할 때마다, 역시 하트 1당 200LP가 찹니다.

그렇게 열심히 LP를 채워 가다가...

어라? 5천에서 멈추네요.
물론 버그도 조작도 아닙니다.
아까 위에서 소울 네트워크 설명하면서, 상위 티어의 오브를 만들수록 소울 네트워크의 총량도 늘어난다고 한 것을 듣고 짐작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모든 오브에는 총량이라는 것이 존재하죠.
이 1티어 오브(Weak Blood Orb)의 총량은 5000LP입니다.
*참고로, 오브를 여러개 만든다고 총량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소울 네트워크의 총량은 플레이어에게 종속된 오브 중 가장 높은 티어의 오브의 총량과 같습니다.물론 나중에 더 늘릴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여담으로, 오브를 제단에 올리면 오브가 제단의 피를 흡수해서 플레이어의 소울 네트워크를 채워줍니다. 즉 제단의 피를 오브를 올림으로서 플레이어의 LP 네트워크에 넣을 수 있습니다.

흠, 쓰고 나서 느낀거지만 역시 마법은 복잡합니다...
다음 화에는 1티어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들을 다루겠습니다.

그럼 이만! 잘 모르겠거나 헷갈리는 부분은 댓글로 물어보시면 하루 안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