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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모드팩

[FTBIEEM]참고2. 리빙락/우드 자동화

이리듐-kdh1070 2018. 6. 9. 20:27

안녕하세요, 이리듐입니다.

오늘은 일상기에서 나온 리빙락 자동화 방법을 쓰겠습니다.

사실 여기에 한번에 192개씩 만드는방법 나온다 카더라

먼저 보어 렌즈와 워프 렌즈를 합쳐서 보어 워프 렌즈로 만듭시다.

ㅇㅇ. 그다음 펄스 마나 스프레더 이렇게 깔고 위에서 만든 보어 워프렌즈 붙인다음

이것을 아무 블럭 A로 해 줍시다. 웬만하면 주위에 없는 블럭으로...

그 다음, 타이머를 놓아야 하는데

대충

요로코롬 놓고 120초(=2분)로 설정하세요. 뭐 모 카페글에서는 1분 40초(100초)만 해도 된다지만...

그다음 시설 다 만들때까지 레버로 타이머 작동 초기화+정지해 줍시다.

그다음 퓨어데이지!

그다음, 위에 깔았던 블록 A를 하나 깔고 그 위에 흙, 그 위에 라눈칼푸스.

저 세팅은 바닥에 떨어져 있는 아이템화된 블럭을 블럭 A(이경우는 흰 양털) 위에 놓는다는 겁니다. 

뭐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 보는 것이 낫겠죠. 이렇게 떨어진 블럭을 저기다 설치해 줘요.

그 다음, 레톤 신호를 인위적으로 줘서 활성화시키면 블럭이 없어지죠.

이건 보어 렌즈의 기능.

자 그럼, 이제 워프 렌즈의 기능을 알아봅시다. 제가 하는 대로 잘 따라해 주세요.

우선 마나 스프레더에 우클.

그다음 우클한 마나 스프레더가 바라보고 있는 포스 릴레이에 우클.

그다음 스프레더 옆에 있는 블럭(이건 아무거나 해도 됨)에 우클.

그다음 그 블럭이 마주보고 있는 포스 릴레이에 우클.

커서는 잘못 되어있는데, 저 오른쪽 위의 것 말고 왼쪽 위의 것에 우클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기! 사실 뭐, 바로 윗 스샷에서 우클한 포스릴레이를 옵시디언으로 바꿔도 괜찮습니다.

여기에 설정하는 이유는 마나가 이쪽으로 빠져나가서 다른 블럭 파괴하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거든요.

다른 마나 스프레더도 똑같은 방식으로 해 주세요.

이리듐 글이 너무 병신이라 전혀 이해할 수 없다면, 번호대로 클릭해주세요...

아 물론 같은 색깔끼리.

참고로 4번 위치에 있는 포스릴레이를 옵시디언으로 바꾸고 5번을 없애도 됩니다. 그러면 아마도 더 깔끔할 듯.

이제 레톤 신호를 줘 보면...

...

!!!

음, 잘 부숴지네요.

참고로 숲의완드로 이리저리 클릭한 것은, 마나가 1->2->(3으로 이동)->3->4->(5로 이동)->5 방향으로 진행하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숲의 완드로 클릭한 블럭은 보어빔에 닿아도 부숴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론, 이렇게 배치해주세요.

캐시 대신 아무거나 돌 or 나무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렇게 설치하고 건드릴 필요 없어요.

1층-나무 감압판 2층-아이템 그레이트 3층-호퍼 4층-알아서 입니다. 아이템 그레이트 3층 아니에요!

그러면 이렇게


돌이 없으면 자동으로 떨굽니다.

그 돌은 라눈칼푸스가 알아서 설치할테니, 돌은 계속 설치되는 거죠.

그러다 1분 후 리빙락으로 바뀌면...

타이머가 작동해서 돌을 알아서 부수는 거죠.

요로코롬.

아, 수집하는 것을 안만들었네요.

단순히 캐시에 리빙락 넣어주고 쉬우클해서 잠금한 다음

옆에 호퍼락 두면 됩니다.

그럼 이제 타이머를 멈추게 하던 레버만 off하면, 완전 자동화 완료!

ㅇㅅㅇ!

마나 빠져나가는 모양도 아름답습니다. 직접 만드시면 알게 될 겁니다.

그러면 이렇게 알아서들 모이죠.

 

리빙우드는 저기서 돌 대신 나무를 공급해 주면 나오겠죠?

 

종료!

 

여담으로 캐시, 배럴, 드로어 대신 상자같은거 쓰실 분들은

엑셀님의 호퍼락 공략 보시고, 저기처럼 아이템 프레임으로 설정해 주시면 될 겁니다.

뭐 저기서 캐시나 배럴 대신 다른 더 효율적인 것이 있을진 의문이지만...

 

하거나 말거나... 과제-1. 위와 같은 리빙우드 자동화 시스템을 만드시오.

2. 저 시스템에서 조금 더 효율(걸리는 시간과 시설의 블럭 수에 반비례, 한번에 나오는 양에 비례)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댓글로 알려주시오.

여튼, 진짜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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