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리듐일지]HB01. 시작부터 서버 종료까지.

원래 일상기 쓸 생각 없던지라, 스샷 미스가 많아서 2주동안 74개밖에 못찍었네요. 다음부턴 잘 찍겠습니다.

제목이 HB01인 이유는 Halfseason B-01 입니다.

이번 시즌 길드는 제가 설립한 ATM입니다. 님들이 아시는 현금인출기 맞습니다.

서버 열리고 누구보다 빠르게 들어가서 플레이했건만 보트버그때문에 1시간을 날려먹었습니다. 그렇다고 1.10.2를 쓸 수는 없어요...

1시간을 날려먹고 대충 집터 잡고 정착했습니다. 지하실...은 거의 끝까지 갑니다.

좌표였습니다. 유형님(Semeia, 세메이아)이 파나마 운하같다고 하셨죠.

동접 10. 이쯤 되서 지옥 다녀오고 해머로 파기 시작했습니다.

영광의 데스 1위. 사실 62뎃 넘어가서부턴 파워슈트 만드느라 별로 안죽었습니다만, 길드원이었던 래리어트님이 토치를 안박아서 광질하는 곳에서 튀어나온 좀비가 기습해서 많이 죽었습니다. 래리어트님은 120뎃 넘으셨을겁니다..

제트팩 만들고 지옥에서 광질중이었나..저 해머는 코강강사입니다.

왜 두번일까요..?

왜 두번일까요..?

에네스님의 살인 사건입니다. 위험한 분이십니다. 작물농장 만드는 중입니다..

래리어트님을 조사했습니다. 죽어서도 물처럼 귀한 사람이라니, 부럽군요.


주작이 애플래시님의 영토인줄 알면서도 밀서리를 했다고 합니다. 이 사건은 주작이 길드에서 퇴출당하는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

파워 슈트를 만들고 지옥에서 열심히 위더 스켈레톤 사냥-80퍼센트 비헤딩 클리버로 백날 죽여봤자 머리 하나도 못얻어서 자동 스포너 돌려서 잡았는데도 거의 안나오더군요...오류였을지도.-을 해서 위더를 잡았습니다.

한창 Advanced Genetics 모드에 맛을 들이신 메카베어님(Mecha_D_Bear)이 위더의 유전자도 수집하고 싶다고 하시길래, 허락해 드렸습니다. 저 숟가락으로 샘플을 퍼내는 것 같은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옆에 있던 저도 이만큼이나 받을 만큼 많이 수집하셨습니다. 이건 다 가져다 드리고 보상으로 위더 혈청을 받았습니다. 몸에 주입하니 플레이어 이외의 몹을 공격하면 위더 효과가 걸리더군요.


유형님이 뚫어놓으신 지옥철도를 통해 메카베어님이 계신 Regression 길드로 가는 중입니다.


배럴에 안겹쳐지길래 상자에 담았습니다. 많네요...

Regression 길드 전경. 스티브 카트로 농장을 돌리는것 같습니다.

마스터라이더(MarsterRider)님 집에 가는 도중 로그라이크 던젼이 있길래 터는중입니다. 맛있었어요. 특히 에메블럭 13개...

이것 외에도 턴 아이템이 많습니다.

마라님 집에 오셨습니다. 무려 x좌표가 -3292에요. 스폰이 x가 500 이하였던거같은데...

눈이 빨갛네요. 파워 슈트를 입은 모습을 보여드렸더니 감탄하셨습니다.

다시 투명화를 켰더니 프레데터냐고 물어보셨습니다. 그건 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놀라신 것 같습니다. 부러워하실지도요.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AE가 터졌습니다. 이유는 저 나무 때문에요. DSU 박고 스토리지 버스로 연결해 주었습니다.

래리어트님이 포레스트리를 하고 싶다고 하시길래, 젠더스트리 조합을 자동화시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컬티베이티드 만들고 금방 접은 것 같습니다.


자원이 적네요...

철 솔루션은 왜 있는 걸까요..?

사움크래프트 에센시아 버퍼로 에센시아 자동화를 하려 했습니다만, 1.6.4 에센시아 버퍼는 완드로 흡인력 조정이 안되길래 실패했습니다. 52개를 만들기 위해 내가 얼마나 돌아다녔는데...망할

 낙서님이 석유로 발전하시겠다 합니다. 추후 그곳은 컴프레션 4개박고 납 에너지 컨두잇을 박아 전기 낭비를 했다고...(유형의 제보입니다. 그리고 왼쪽에 버프는 점프부스트, 신속은 메카베어님께 산 피를 빨아서 얻은 것이고, 야간투시와 투명화(지금은 오프되어있었나 보네요.)는 파워슈트입니다.

주작을 쓸 데가 없습니다. 이놈은 노가다는 잘하는데, 그 외에 모드는 문외한인지라. 심지어 바닐라도 모릅니다(주작: looting이 무슨 인챈트죠? 가죽이 영어로 뭐에요? 스프링클러 스펠링이 뭐에요?)결국 ATM에서 퇴출당하고, 우마루님이 들어오셨습니다...

우마루는 장난을 좋아합니다. 심지어는 복사기 조도리코까지 복사했어요...

저 타이밍에서 왜 권선징악이 나오는 걸까..?

지금은 시비 안건다고...아, 이건 7월 23일, 즉 20일 전 이야기입니다...

우마루 님도 만만치 않아요...

아직 주작 퇴출 전. 제 친구라지만 욕을 많이 쓰고 2티어 제트팩을 줘도 쓸데없이 로그라이크 던젼을 찾았는데 보고만 하면 이리듐이 털걸 쓸데없이 제트팩 끼고 죽어서 한번 잃어버리고, 3티어 제트팩 주고 지옥에서 광질하라니까 죽었대요. 두번 잃어버렸다고...

젯팩을 태우는게 소질이라는 개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옵시디언 곡괭이는 자기 스스로 만든 것으로, 여러분께는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알루마이트를 쓰던가 하지...여담으로 옵시디언 곡괭이는 팅커스꺼라 용암에 타지도 않고 5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엔더월드에 왔습니다. 채팅을 보면 알겠지만 주작 퇴출 생각을 하는 중...주작이 독보적인 주작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럴듯->그럴 뜻, 안돼->안되, 왜냐하면 ~~이기 때문이다->Because ~~이다. 심지어 어순도 맞지 않아요...

유형이 하프시즌B의 길드 인원수 제한을 3명으로 한 것에 불만이 있나봅니다. 이후 더 늘리기로 결정났습니다.

주작이 심심하다 해서 유형이 알바를 제시했는데, 광질 알바를 시키니 곡괭이 만드는 법도 없어서 해고당하고 대신 우마루가 했습니다. 저기는 팅커님이 만드신 팅커 빌리지로, 길드인데도 각자 자원 공유가 안되서 자원난에 허덕이시는 분입니다.

 파워 슈트 복벅..? 인듯 했으나 재접하니 사라졌습니다.

이분 슈트를 아이언맨처럼 색칠하고 다니십니다...는 추후 어딘가에서 죽어서 갑옷 터져서 새로 만드셨답니다.

.

나는 투명인간이다! 몹은 투명인간도 잘 알아 봅니다. 어떻게인지는 의문.

주작->우마루 교체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후 파워 슈트도 있고 엔더 쿼리도 있고 있을건 다 있는데 아직도 반지하방에서 살거냐! 해서, 짓고 있는데, 뭔가 망한 거 같습니다.

가운데에는 유리 분수를...아, 나중에 이거 아닌 것 같아서 부수고 바꿨습니다.

겉은 하얗지만

속은 빨갑니다.

PC방을 만드셨다던데, 비번을 걸어놓으셨어요. 근데 비번이 렌쭁 카와이(저분이 렌쭁 나오는 애니를 좋아하십니다);;;결국 들어가본 적 없습니다.

다리도 추가했는데 눈아파...결국 새단장.

유형이 사장교를 지어보라 했는데 그건 기가책에서 잠깐 들어보고 끝인지라 이상하게 했습니다. 결국 나중엔 사장교 안하고 그냥 다리 짓고 이사하다 서버 닫혀서 끝났다고...

이건 아닌거 같아...

주작이 포탈을 이어달라고 했는데, 우리 집에 무단으로 들어왔다 나가길래, 뭐 훔쳤나 싶어 쫓아가서 사살했습니다...만, 좀 심했던 것 같긴 합니다. 전과가 있어서...(어이. 모두들 범죄 저지르지 맙시다.

주작 집에 놀러왔나..? 아님 침입..? 아, 영토 신청 안했으니 침입은 아니군요. 놀러와서 장난으로 투명화상태로 맨손으로 때려서 피 깎았는데, 나가 뒤지라는 소리를 하는 겁니다. 물론 장난이 심한 건 있었지만...평소에 입이 거친 친구입니다.

(본인 왈 누구인지 알려고)점프대 세워서 점프를 하더니,

여기서 가만히 서 있었는데, 혼자서 용암붓고 죽었습니다(...)

두번 죽긴 했지만 제가 죽인건 아닙니다...전 절대 그런 의도도 없었고. 체력 회복도 안시키길래(분명 30분 전쯤 빵 반셋쯤 주었습니다. 즉 배고파서 회복 못시킨건 아니란 소리)그냥 장난으로 받아들이는가 보고 계속 한...(미안해요.

이후 이 사건은 재판되었으나, 판결도 안 난채 묻히게 되었습니다.

아니, 잘못한거 인정하고 잃어버린 템 보상도 해주겠다는데, 눈앞에서 욕하는건 뭔 경우입니까..? 합의하자는데. 그리고 템 잃은 원인은 님이 100%입니다만...(제가 피를 2까지 깎긴 했으므로 살인죄는 성립할지는 몰라도, 용암 부어서 템 잃은건 주작 잘못입니다) 

스킨자랑을 하시고 있습니다. 예쁘네요. 듣자로는 무슨 캐릭터라고 하던데...

사장교 짓다가...

뭔가 5시간에 걸쳐 다 짓고 나니 이상한 겁니다.

양털로도 바꿔 보고 마블로도 바꿔 보고 했습니다만

영 아닌것 같아 철거. 이후 유형이 놀러오고, 즐겁게 놀았습니다.

3월 초에 나가신 라이프님이 아얄씨를 실수로 들어오셨습니다.

유형이 이로전 쇼벨(엑유의 불안정한 주괴로 만드는 삽)만드려다 렉때문에 죽었다고 합니다. 갑옷도 날아갔다고...저는 불안정한 주괴 쓸때는 모든 아이템 버리고, 인벤을 코블로 꽉 채운 뒤 조합합니다. 그래야 죽을 위험이 적고 템도 안날라가거든. 앞의 분자조립실은 7*7*7입니다. 원래 25개 넣으려고 7*7인줄 알고 만들었는데 알고보니 7*7*7...결국 패턴 프로바이더 25개 넣고 CPU를 100개나 넣었습니다. 다이아 125/2개 썼습니다...미미크라이로 아꼈습니다!

256*256*256의 범위를 캘 수 있는 쿼리 플러스 16대를 돌리면 얼마나 캘 수 있을지...? 답은 268435456블럭입니다. 

쿼리플러스가 설치 도중 터졌다고 해서, 기부를 해 드렸습니다.

심지어 효율 5에 포츈 3.

펌프플러스, 마커플러스까지! 이날도 다이아 100개는 쓴거 같네요...

주작을 죽일 위더 스켈을 들고 갱도로 직접 찾아가는 중입니다. 사실 위더 스켈 데려다 달라고 했습니다.

사움미터...사움오미터...Thaumometer가 어떻게 저게 되는거지? Thaummeter? Thaum O meter?

엘리님의 스폰 건축을 돕고자 매그넘을 박아 드렸습니다.

이 연구 뭐지...? 사우뮴 그래프터인데, 진짜 도구 딱 하나만 있었습니다. 질서 채우니 바로 완성. 황당;;;

유형 친구가 많은데, 6명 정도 된답니다. 참고로 저분 아는게 많으셔서 이른 나이에 시험을 치고 고졸이 되셨습니다.

사움크 에센시아 자동화를 위해 비스 충전을 엄청 하고 있습니다...결국 52개 다 만들었는데 섭종. 갸아아악.

더블님의 Null 길드의 시니스터 노드 구성. 이건 뭐 헝그리도 아니고...

동생분이 컴을 하신답니다. 저랑 제 동생은 6살 차이가 나다 보니컴보다 폰을 선호합니다...(다행

마지막으로 유형길드의 빅리 현황. 우리도 16kRF넘게 발전했는데...님 시아나이트좀 빼세요.

 

그럼 이만. 사실 서버 닫힌지 일주일도 지났습니다...다음에는 시즌 결산을 낼게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